사업분야
사업구성도
대기업 BM
- 기업비즈니즈모델 대기업 5,282개사 목표 5% (260개사)
- 그룹전용 헬스케어존 개설
- 회원제 운영
- 리스 및 렌탈로 운영
복지관 BM
- 복지관 비즈니스 모델
- 전국사회복지관 472개소
- 리스 및 렌탈로 수익창출
대기업 시니어 복지센터 운영
그룹전용 시니어 복지센터 운영을 통한 임직원 복지 및 가족 바우처 연계지원
목표
-
대기업5,282개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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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60개소전국 5% 보급기준
*KOSIS 산업별 기업규모별 기업 수 2020-12-09 자료 기준
목적
- 기업 사회공헌도에 따른 신규 사업모델
- 사회공헌도는 새로운 마케팅을 컨셉으로 시니어 공헌을 통한 대기업 브랜드 제고
- 그룹전용 복지센터 대행운영으로 부모세대 휴먼서비스 제공
- 대기업 시니어 복지센터 운영
- 아이세대 서비스에 이어 부모세대 복지 서비스 제공
- 부모세대에 기업이미지 제고
- 사회공헌도 필요에 의한 사업 확보
- 리스 및 렌탈모델로 부담 경감
대기업 시니어 복지센터 운영
- 효성, CJ그룹사 등 투자를 통한 인프라 구축
- 그룹전용 헬스케어존 개설
- 기업 복지센터 내 구축
- 임직원 복지+바우처 연계
기업 비즈니스 모델
- 전용회원 운영 및 바우처 운영 (3 / 6 / 12 개월)
- 임직원 패밀리 서비스
전용회원 운영 및 바우처 운영
지역사회 사회복지관 복지센터 운영
지역사회 커뮤니티 연계형 복지관 시니어 복지센터 운영 및 지자체 지원모델 확보
목표
-
전국 사회복지소472개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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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36개소전국 50% 보급기준
*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 정보시스템 2021년 11월 자료 기준
목적
- 기업+모금회+복지관 지정기탁을 통한 대금지금
- 중앙정부 및 지자체 인력운영비(강사비) 지원
- 사회복지관 운영을 통한 시니어 커뮤니티 형성
- 복지관당 500여명 팔팔케어 서비스 제공
- 복지관당 500여명 이상의 시니어 회원 보유
- 모금회를 통한 지정기탁제 활용
- 리스 및 렌탈모델로 부담 경감
- 시니어 회원확보를 통한 팔팔케어 서비스의 회원수 확보
- 지역 커뮤니티 확보를 통한 브랜드 모델 제고
지역사회 사회복지관 복지센터 운영
- 진앤현웰빙 MOU 체결
- 복지관 시니어 운동 프로그램 운영 전문
- “고스텝 운동”등 시니어 전용 프로그램 독자적 모델 보유
- 복지관 인력 네트워크를 활용한 초기 사업모델 구체화
- 운동 프로그램 지도(교육) 자격증을 받은 지도사가 직접 운영 관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