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업분야

사업구성도

스마트관광 스마트박물관

  • 스마트관광 네이티브 앱서비스 플랫폼
  • 스마트박물관 증강현실기반 도슨트 플랫폼
  • 2021년 비짓목포 서비스 제공
  • 2021년 근대역사관 서비스 제공
  • 전남지역 시/도 관광 플랫폼 서비스 제공
  • 박물관 XR 스마트도슨트 서비스 제공

스마트관광 및 스마트박물관 사업

스마트관광 플랫폼 제공

목표

  • 전국 165개 시/군 전국 박물관 1,492 개
  • 티켓 목표
    10%
  • 시/군
    16개
  • 박물관
    140개
*공공데이터 포탈

목적

  • 스마트관광 플랫폼의 재활용으로 수익모델 창출
  • 스마트박물관 사업으로 메타버스 비전확보
  • 스마트 쇼핑 사업연계로 관광사업 BM 확보
  • 관광서비스 통합 APP 서비스 확보

    스마트관광 플랫폼 재활용

  • 자사에서 개발한 스마트 관광
  • 플랫폼을 재활용하여 각 시/군별 보급
  • 기존 APP 서비스 기반에서 10% 내외 커스트 마이징으로 수익모델 창출
  • 전남지역 우선 보급으로 전남 데이터 확보 후 향후 전남 관광 전용 APP 휴먼아이티솔루션 데이터 확보
  • 플랫폼 기반의 수익모델

    스마트박물관 메타버스 비전확보

  • 스마트 박물관 구축으로 박물관 메타데이터 보유 기업으로 발돋움
  • 사업의 난이도 대비 실효성은 메타버스에 제공할 핵심기업으로 성장여부
  • 스마트관광과 더불어 기존 플랫폼으로 가격경쟁력 우위 확보

    쇼핑 사업연계

  • 스마트 쇼핑이라는 주제의 관광 트렌드에 맞추어 2023년 코로나 잠식이 후 관광 생태계의 핵심 APP 서비스 확보
  • 국외 관광객의 트렌트 확보를 통한 쇼핑 APP 서비스로 차세대 진화전략 수립

    관광서비스 전용 APP 확보

  • 지자체 예산으로 최종 모델인 관광데이터 확보
  • 관광데이터 기반으로 통합 APP 서비스 출시
  • 스마트관광 서비스의 초기 모델인 비짓런던과 같이 B2G로 데이터 기반 우세를 통해 최종적인 관광 APP 서비스 확보 목표
자세히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