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업분야

사업구성도

식품제조업 통합 관리 솔루션 ‘AFBIS’

  • 식품제조업 HACCP 관리시스템 탑재
  • 앱서비스 지원
  • 스마트공장 클라우드 버전 제공
  • 농수산 식품 가공기업 대상
  • 해외 다국어 기반 솔루션 구현
  • 한국형 스마트공장 클라우드 수출

클라우드 플랫폼 ‘레인보우’

  • 기업 선택형 클라우드 솔루션
  • 기업의 요구기능 직접 선택하여 구독 서비스 제공
  • 기업 운영에 필요한 7가지 필수 솔루션 제공
  • 다국어 AI 플랫폼 기반 제공으로 12개국 언어번역
  • ERP, MES, PLM, CRM, 인사, 회계, HR 서비스 제공
  • 최소 비용으로 최대 고객 확보

스마트공장 쇼핑몰

  • 스마트공장 매출모델 구축
  • 유연 스마트공장 최종단계 서비스 진화
  • 휴먼아이티 도입기업 특화 서비스
  • 도입기업 전용 쇼핑몰 자동판매 구축
  • 시장조사, 판매 관리, 고객관리, 예측판매 AI
  • 차별화된 스마트공장 사업모델 제시

식품제조업 통합관리 솔루션 “AFBIS”

AFBIS 다국어 버전 제공을 통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수출

목표

  •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
  • 서비스 대상 기업
    11만 개소
  • - 베트남 7,000개소
    - 인도네시아 4,000개소
* KOSIS 제조업 사업체수 및 피고용인수

목적

  • APP 서비스의 모바일 기반 솔루션 제공
  • 간편가입을 통한 다국어 변환 시스템 제공
  • 한국수출 시 HACCP 기준 등 특화기능 제공
  • 수출사업을 통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수출기반 마련

    식품제조업 AFBIS

  • 식품제조업 특화형 간편 APP 서비스
  • 한국 관리기준의 핵심 기능제공
  • LOT관리, CCP관리, 재고관리
  • 견적, 발주, 마감 정보 체계화

    다국어 변환 서비스 제공으로 즉시 생산관리 체계 구축

  • 한국 대표자 기업의 원격관리 시스템 구축 및 작업자 반응형 시스템 구현
  • 다국어 기반 솔루션 제공을 통한 인도네시아와 같은 섬 환경 국가의 편의성 제공
  • APP 서비스 제공을 통해 PC 보급율 저하 국가의 모바일 기반 제공

    한국 수출형 HACCP 특화기능 제공

  • 한국 납품 시 유리한점을 강조한 서비스 모델 구축
  • 스마트 HACCP과 같은 자동기록이 아닌 수기 기록형 솔루션 제공
  • 해당 데이터 기반 한국 기업보고를 통한 관리체계 입증
  • 한국기업간 커뮤니티 솔루션으로 기반마련
  • 향후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 식품 기업의 경우 필수 APP으로 성장 발판 구축

    해당국가의 은행서비스 및 핀테크 기업 협업

  • 서비스의 보급 확산을 위해 해당 국가의 은행 서비스 VAN사업자와 협약
  • 해당 국가의 사업모델 적정성 확인을 위한 국내 해외 지점 보유 핀테크 기업과 협약
  • APP 서비스 위치 서버 기반으로 구축하여 운영비 최소화 및 보급력 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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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출시

구독형 스마트공장 클라우드 솔루션 7개 서비스 100개 기능 제공

목표

  • 중소기업 + 소기업수
    6,812,342 + 6,701,143
  • 신생기업수
    1,058,671 + 1,052,890
  • 대상 판매목표
    1.4만개
  • 기존 기업수
    1.2만개
  • 신생 기업수
    2000개
*KOSIS 산업별 기업규모별 기업수

목적

  • 중소기업 및 소기업의 구독서비스 플랫폼 제공
  • 기업활동에 필요한 기능형 솔루션 제공
  • 구독을 통한 기간제 서비스로 모든 솔루션 제공
  • 맞춤형 서비스로 소비자의 트렌드 욕구 반영

   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출시

  • 레인보우 플랫폼 이라는 7개의 솔루션 서비스를 핵심으로 조합이 가능한 100여개 기능 제공
  • IOT 기능과 연계 제공을 통한 DIY 형 솔루션 지원
  • 다중 플랫폼 제공을 통한 모바일 및 PC, 테블릿 환경 다중플랫폼 제공
  • 기능에 대한 필요조합 여부를 고객이 결정하도록 구현

    사례 및 교육 커뮤니티 구축

  • 레인보우 플랫폼이 자가 운영 될 수 있는 기반 마련
  • 운영사례 홍보자료 및 교육 커뮤니티를 개설하여 다양한 기업의 성향에 맞는 구축방향 제시
  • AI 맞춤형 구축기능 제공으로 소비자 편리성 강조
  • 레인보우 플랫폼에 다양한 플랫폼의 기능을 복합 제공하여 구독형태로 제공하되 핵심 기능을 지속 안내

    구독서비스형 솔루션 제공

  • 고가의 커스크마이징형, 선택이 불가능한 패키지형, 사용자 인원수에 제공되는 유저형, 사용료 지불의 서비스형을 트렌드에 맞게 구체화된 구독형으로 제공
  • 해당기업의 업무활동에 적합한 기능을 100여가지 기능에서 원하는 대로 사용하며 요금은 동일
  • 인원수 제약이 없이 고객의 데이터로 새로운 BM 고도화

    맞춤형 서비스로 트렌드 욕구 반영

  • APP 서비스를 이용한 근태
  • RPA 프로세스를 반영한 자동업무
  • 협업관리 솔루션
  • 성과관리 솔루션
  • 다양한 직무별 솔루션 및 업무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제공하여 MZ 세대에 적합한 업무프로세스 기반 솔루션 제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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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마트 쇼핑몰

휴먼아이티솔루션 스마트공장 도입기업 전용몰 개설

목표

  • 휴먼아이티솔루션 스마트공장 도입기업 전부
  • 대상 목표수
    100개사
  • 대상 제품수
    1000개
  • 신규등록수
    20개사
*휴먼아이티솔루션 제공

목적

  • 유연생산형 스마트공장의 기반 수립
  • 기업의 스마트공장 솔루션 사용 메리트 제공
  • 차별화된 스마트공장 제품에 대한 고객 반응 검증
  • 자사몰 입점을 통한 새로운 BM 제시

    유연생산 공장 기반 수립

  • 고객 주문에 의한 생산방식인 유연생산공장의 기본기 마련
  • 식품가공기업의 최종목표인 B2C 플랫폼 보유
  • 고객 주문 -> 생산 체계 확립
  • 스마트공장의 시초 모델 제공으로 차별화된 스마트공장 모델 제시

    도입기업 메리트 제공

  • 휴먼아이티솔루션 스마트공장 구축기업만 입접하여 차별성 강조
  • 도입기업의 적극적 홍보 및 판매 효과 제공으로 기업 매출증대 기여
  • 스마트공장을 통한 실질적인 매출발생 효과

    스마트공장 제품 고객인지도 향상

  • 스마트공장 구축 후 단순한 생산성 증가가 아닌 핵심요소인 매출증대 개선점 시사
  • 스마트공장과 4차산업에 대한 식품기업의 위생 강화 및 자동화 생산에 의한 비용절감 등 소비자 직결도 생성
  • 해당기업에 대한 식품안전성 확보로 고객인지도 향상 모멘텀 확보

    자사몰 운영 BM 모델 구현

  • 자사몰 운영을 통한 새로운 BM 구현
  • 향후 헬스케어 사업과 연계된 자사몰 필요성 대두
  • 시장조사 판매관리 고객관리 예측분석과 같은 비대면 서비스 기반 마련
  • 식품 트렌드 제공으로 향후 BM 모델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 확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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